본문 바로가기

아빠 오늘 뭐먹지? 레시피

[요리] 토마토 달걀볶음 / 스크램블 (feat. 백종원 이연복 레시피)

  오늘 일요일 아침이다. 늦은 아침 단잠을 깨운 건 알람 소리도 아니고 배 안에 있는 꼬르륵 소리~. 아침 메뉴 걱정에 최근 지인이 추천해준 토달볶. 토마토 달걀 볶음이었다. 일단은 토마토가 요즘 잘 익어서 매우 맛있는 시기였고,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가는 만큼 의사의 얼굴은 파랗게 된다기에 메뉴 선택은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.

 아래 사진처럼 준비물도 굉장히 간단해서 허기진 아침 메뉴로 딱 좋은 것 같다. 신선한 유정란과 잘 익은 숙성 토마토로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해보자.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준다는 것은 참 어렵고도 즐거운 일이다. ^^

 

 

 

 

 

준비물 : 토마토 3-4개, 달걀은 토마토 개수만큼 1:1, 대파(파기름용), 양파, 올리브 오일, 굴소스, 진간장, 파슬리, 참기름, 후추, 소금




 

 

 

  먼저 미리 썰어 놓은 대파를 냉동실에서 꺼낸 후 파기름을 만든다. 이때 고추랑 당근을 살짝 볶으면서 양파도 넣어주면 향기도 좋고, 맛도 깊어진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 이래 봬도 나 후라이팬 2개 쓰는 남자다. ㅋㅋ 1개는 올리브유를 두른 후 달걀을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었고, 다른 하나의 팬에는 갖은 야채 볶아둔 거랑 토마토를 썰어서 넣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 지금부터 인덕션에서 센 불로 가열해서 볶는 중이다. 토마토가 풀어지면서 어느정도 익으면 달걀 스크램블 투하. 함께 섞어준다. 굴소스 1큰술, 진간장 1큰술, 소금 약간, 후추를 뿌려준 후 좀더 익힌다.

 

 토마토로 인해서 수분이 많이 생길텐데 어느정도 끓여서 증발시켜주면서 완전히 익었다면 참기름 약간 넣고 접시에 플레이팅 끝. 파슬리 살짝 뿌려주고 사진 한 컷~

 

 맛있는 아침을 토마토 달걀볶음으로 시작한다. 유후~